핫 이슈
제4회 무한상상 메이커스 대회 로봇제어계측트랙 대상(1위) 수상
    작성자 이경민 등록일 2018-08-01 18:03 조회수 658  
    첨부파일 t03.jpg     t04.jpg      

  

 

창원대학교 메카트로닉스대학 로봇제어계측 전공의 학생들이 지난 7월 24일부터 28일까지 포항공과대학교 나노융합기술원에서 개최된 제4회 무한상상 메이커스 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하였다.


포항공과대학교 나노융합기술원 무한상상실에서 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과학창의재단, 경상북도, 포항시가 주최한 대회로 창의과학, 메이커 문화에 대한 공감대확산을 목적으로 개최하였다.


생활불편 해소를 위한 아이디어 제작을 주제로한 이번 대회에서 심사를 통해 선정된 대상 1팀, 우수상 3팀, 장려상 5팀 중 우리 대학의 다섯 명의 로봇제어계측전공 학생들은 한국과학창의재단 이사장이 수여하는 영예의 대상을 수상하여 4차 산업을 이끌어나갈 주역임을 입증하였다. 


이번 대회에는 로봇제어계측전공의 반규원학생을 팀장으로 하고 이성우, 이정민, 문철홍, 이상현 5명이 한 팀으로 참가하였다. 팀명은 모범시민, 작품명을 ‘NOise’로 층간소음으로인한 갈등 발생을 방지하기위해 소음측정 및 블루투스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하여 층간소음을 발생시키고 있다고 알려주는 센싱 장치를 제안한 내용으로 대상을 수상하였다. 


이전글 창원대학교 마케팅연구팀, 2018 Global Marketing Conference at Tokyo 참가 및 Multi-media 세션 발표
다음글 경제학트랙 한국은행 통화정책 경시대회 지역예선 최우수(1위) 수상
이동할 게시판을 선택 하십시오.